• 메인
  • 프로그램 안내

    • 평생 교육 프로그램
      평생 교육 프로그램 제공 표
      한글서예교실 우리글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정서 함양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며 전통 예술문화를 체험케 합니다.(시간:10:00~11:30)
      한문서예교실 서예를 통해 자기 내면을 표현하고 성찰의 계기로 삼으며 정서 함양과 집중력을 향상 시킵니다.(시간:10:00~11:30)
      캘리그라피교실 글씨에 감성을 담아 표현하고, 자신만의 손 글씨를 응용한 캘리그라피를 찾아 활용합니다.(시간:13:30~15:00)
      한국사교실A 역사의 교훈을 살펴서 지혜로운 삶을 고민하고, 역사를 통해 자신의 삶을 회고하고 정리할 수 있게 합니다.
      한국사교실B 역사의 교훈을 살펴서 지혜로운 삶을 고민하고, 역사를 통해 자신의 삶을 회고하고 정리할 수 있게 합니다.(시간:14:30~15:30)
      초급 영어교실 영어의 듣기 말하기 쓰기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영어회화를 해 봅니다.
      고급 영어교실 영어문법과 단어를 배워서 영어회화를 해 봅니다.
      한글교실 한글을 읽고 쓰는데 불편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우리글을 깨우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시간:13:30~15:00)
      초급 일본어교실 일본어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 기초에서 기본 회화까지 습득하여 기초회화를 가능케 합니다.(시간:10:00~11:30)
      초급 실버스마트폰교실A 스마트폰의 처음 사용자가 기본 기능 및 필수 앱 사용을 배움으로써 스마트폰 사용을 활성화 합니다.
      (초급/중급을 동시에 신청할 수 없음, 초급 2강좌를 중복신청할 수 없음)
      (시간:13:30~14:30)
      초급 실버스마트폰교실B 스마트폰의 처음 사용자가 기본 기능 및 필수 앱 사용을 배움으로써 스마트폰 사용을 활성화 합니다.
      (초급/중급을 동시에 신청할 수 없음, 초급 2강좌를 중복신청할 수 없음)
      중급 실버스마트폰교실 스마트폰을 다루면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상황들을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 합니다.(시간:14:30~15:30)
      (초급/중급을 동시에 신청할 수 없음, 초급 2강좌를 중복신청할 수 없음)
      남성요리교실 남자 어르신 스스로 균형 잡힌 식생활을 영위해 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시간:13:30~15:30)
    • 취미 여가 프로그램
      취미 여가 프로그램 제공 표
      실버미술교실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미술 활동을 통하여 성취감과 자신감을 갖고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행복한 내일을 영유 할 수 있게 합니다.(시간:13:30~15:00)
      바리스타교실 활기찬 노년을 돕고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데 디딤돌이 되어 커피를 매개로 한 어르신 커뮤니티 형성을 도모합니다.
      통기타교실 처음 기타를 배우는 분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마음으로 음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의 제공하고, 기타 노래 반주와 연주를 위한 기초를 다집니다.(시간:10:00~11:30)
      노래교실 노래교실은 어르신들의 향수를 자극하여 정서적 건강을 증진시키고, 박수치기도 겸함으로써 신체적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시간:10:00~11:30)
    • 체육 활동 프로그램
      체육 활동 프로그램 제공 표
      국학기공체조교실 기공수련을 통해 뇌와 몸을 이해하고, 건강을 회복하게 해줍니다.
      실버요가교실A 요가 수련을 통하여 신체를  바르게 정렬하고 정신과  마음의  긍정적  변화를  유도합니다.
      실버요가교실B 요가 수련을 통하여 신체를  바르게 정렬하고 정신과  마음의  긍정적  변화를  유도합니다.
      초급 4구 당구교실 당구는 팔, 하체운동과 집중력 향상, 치매 예방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건전한 생활체육입니다.(시간:10:00~11:20)
      댄스스포츠교실A 스트레스 해소와 자기표현의 욕구를 충족시켜 심신의 건강을 향상시키고 치매와 골다공증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댄스스포츠교실B 스트레스 해소와 자기표현의 욕구를 충족시켜 심신의 건강을 향상시키고 치매와 골다공증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시간:13:30~14:30)
      실버에어로빅 실버에어로빅을 통해 유연성과 근력을 강화시키며 혈액순환 등 노인의 육체적, 정신적인 안정과 건강 유지를 도모 합니다.(시간:13:30~14:30)
      초급 탁구교실 탁구를 통해 기초체력을 증진하고 집중력과 판단력을 배양합니다.
      관절운동체조 근육의 긴장을 해소시켜 주고 탄력을 높이며 활동을 부드럽고 편안하게 해준다. 또한 자세 교정과 컨디션을 증진시키며, 관절의 가동 영역을 확대시켜 유연성을 높여 줍니다.